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형제간 '밥그릇' 싸움은 없었다"…리니지2M 출시후 리니지M 사용자 감소 미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리니지M 1日 이용자수 감소폭 미미
리니지 2M 1인 평균 5.52시간 즐겨…3040 70% 이상 '압도적'

"형제간 '밥그릇' 싸움은 없었다"…리니지2M 출시후 리니지M 사용자 감소 미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리니지 형제간의 '잠식효과'는 없었다. 리니지2M이 출시한 뒤에도 리니지M의 이용자 수 감소는 전무한 수준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4일 이 같은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리니지M의 일간실질사용자수(DAU)는 지난달 25일12만5401명을 기록했다. 리니지2M 출시 당일인 27일에는 12만2196명, 29일 12만1919명으로 감소폭이 미미했다. 총 사용시간도 25일 100만6336시간에서 27일 96만6583시간, 29일 93만9221시간으로 조사됐다.

오히려 넥슨의 'V4'가 간접적인 피해를 입었다는 분석도 있다. 리니지2M과 가장 많이 중복 설치된 게임으로 꼽힌 것이다. V4 이용자의 17.8%가 리니지2M을 설치했으며 이어 브롤스타즈(13.5%), 배틀그라운드(12.9%) 등의 순이었다. 리니지M(12.2%), 리니지2레볼루션(8.8%) 등 리니지 시리즈는 V4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이었다.

"형제간 '밥그릇' 싸움은 없었다"…리니지2M 출시후 리니지M 사용자 감소 미미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리니지2M의 1인당 평균 이용시간은 5.52시간으로 집계됐다. 아이지에이웍스 관계자는 "출시 초반 이후 가볍게 즐기는 이용자들이 빠져나가면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주 사용자층은 30대 남성이 압도적이었다. 46.75%로 절반 가까운 수준이다. 이어 40대(26.68%), 20대(15.82%), 50대(7.06%) 순서였다. 60대 이상 이용자는 2.24%로 10대 1.46%보다 많았다.


그 밖에 리니지2M의 첫날 사용자 수는 54만명으로 올해 출시된 모바일 롤플레잉 게임 중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다음으로 가장 많았다. 사전다운로드는 58만건으로 올해 출시된 주요 RPG게임 중 1위를 차지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