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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홈페이지에 AI '챗봇'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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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봇상담'으로 제품 검색 등 가능

LG전자, 홈페이지에 AI '챗봇'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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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 LG전자 가 홈페이지에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챗봇은 AI기술을 적용해 상담할 때마다 데이터베이스에 정보를 축적·분석해 더 정교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PC나 모바일에서 LG전자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측 하단에 위치한 '챗봇상담' 아이콘을 눌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모든 연령대의 사용자가 챗봇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만들었다.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기능인 ▲제품 검색 ▲제품 추천 ▲베스트샵 찾기 ▲매장상담 신청 ▲이벤트 안내 ▲고객서비스 등은 버튼으로 만들고 이외 내용은 채팅창에 직접 입력하도록 했다. 고객들은 버튼을 클릭하거나 채팅창에 질문을 입력하는 것만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챗봇을 이용한 서비스 상담도 유용하다. 고객들은 챗봇을 이용해 제품에 대한 간단한 조치방법 확인, 서비스 엔지니어 출장 예약, 제품 설치 및 철거 예약 등을 할 수 있다. 챗봇 서비스 상담은 홈페이지 외에도 카카오톡 LG전자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6월 고객서비스 홈페이지에 챗봇을 도입한 바 있다. 고객들은 상담원과 통화하지 않아도 챗봇을 통해 보다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챗봇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한웅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처럼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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