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 총리, 나루히토 일왕에게 축하 인사…"레이와 시대, 日국민 행복하길"

최종수정 2019.10.22 22:18 기사입력 2019.10.22 22:18

댓글쓰기

文대통령 친서도 보내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22일 나루히토 일왕에게 "레이와(令和)의 새로운 시대에 일본 국민이 더욱 행복해지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총리실은 이 총리가 이날 저녁 도쿄에 있는 일왕 거처인 고쿄에서 열린 궁정연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나루히토 일왕과 인사를 나누면서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다.


이 총리는 또 나루히토 일왕에게 "문재인 대통령께서 축하 친서를 보내셨다"고 소개했다. 친서에 어떤 내용이 담겼는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레이와 시대의 시작을 축하하고 일본 국민의 평안을 기원하는 내용이 담겼을 것이란 추측이 나온다.


궁정연회 참석에 앞서 이 총리는 도쿄 신오쿠보 한인 상점들을 방문했다. 이곳은 한국식 음식점, 주점, 패션가게, 잡화점 등 280여개 점포가 운영 중이다.


이 총리는 핫도그 가게, 음식점, 화장품 판매점 등을 방문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살폈다. 방문하는 동안 재일동포 등 인파 수십 명이 몰렸고 일부는 이 총리에게 인사를 청하고 사진 촬영을 요청하기도 했다.



도쿄=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