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 '롱기스트 런 인 서울' 참가자 8000명 모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의도 일대 10㎞ 구간 러닝대회…11월9일 개최

현대차 롱기스트 런 인 서울(사진=현대차)

현대차 롱기스트 런 인 서울(사진=현대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현대자동차는 온·오프라인 친환경 사회공헌 러닝 캠페인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을 마무리하는 롱기스트 런 인 서울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11월9일 개최되는 롱기스트 런 인 서울은 서울 여의도 공원에서 출발해 서강대교 등 여의도 일대 10㎞ 구간을 달리는 대회다.

현대차는 8000명의 참가자가 함께 달리는 10㎞ 러닝대회는 물론, 인기가수 콘서트, 전용 어플리케이션에서 획득한 뱃지를 교환할 수 있는 ‘아이오닉 마켓’ 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대회 참가 접수는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누적 10㎞ 이상의 러닝 기록을 남긴 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할 수 있다. 전용 어플리케이션에서 다음달 22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80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울러 올해 롱기스트 런 인 서울은 전용 앱을 사용하지 않은 고객들에게도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캠페인 웹사이트에서 에코트리를 구매하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판매된 에코트리는 서울시 동네 숲 조성에 모두 기부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환경과 연비를 생각하는 스마트한 소비자들이 선택하는 '아이오닉'의 이름을 걸고 기획한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을 지속적인 캠페인으로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미세먼지 없는 세상을 위해 함께 해주신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은 현대차가 미세먼지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공유하고, 친환경 자동차 ‘아이오닉’과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자는 목표로 마련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참가자들의 누적거리에 따라 숲을 조성하는 식이다. 지난 2016년 캠페인이 시작된 이래 총 11만명이 참가해 250만㎞를 달렸으며, 이를 통해 식재 약 2만 그루가 심어졌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