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윙입푸드 "상장 후 韓 식품기업과 협력 계획…식품 유통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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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현도 윙입푸드 대표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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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윙입푸드는 상장 이후 한국의 우량 식품 기업과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한국 식품의 유통도 가능할 것으로 봅니다."
왕현도 윙입푸드 대표는 8일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이 말하며, 오는 30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그는 한국 식품기업과의 협력을 위해 "윙입푸드가 보유한 중국 전역의 53개 대리상 네트워크와 2019년에 계획 중인 약 100개 직영점을 활용할 계획"이라며 "한국 상장 이후 윙입푸드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성이 더욱 높아져 매출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차이나 디스카운트' 꼬리표를 떼기 위한 작업도 벌인다. 주주들과 소통하기 위해 한국에 사무소를 개설하고, 배당 계획도 고려 중이다. 또 재무구조, 공시 투명도도 높인다는 구상이다.

윙입푸드는 중국 GDP 1위 지역인 광동성에서 중국식 살라미의 원조 브랜드, 130여년간 전통의 맛을 계승해 왔다. 업계 최초로 즉석 살라미 제품을 출시해 지난해 기준 10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제품별 매출 비중은 올 상바기 기준 중국식 살라미 53%, 중국식 베이컨 17%, 신제품인 즉석 살라미 18%로 구성됐다. 윙입푸드는 지난해 매출액 820억원, 영업이익 235억원, 올 상반기 매출액 473억원, 영업이익 156억원을 기록했다.
현재는 유통 경로를 다변화하는데 힘쓰고 있다. 윙입푸드는 지난해부터 온라인 직영 사이트를 개설해 대리상과 온라인 거래를 확대하고 있다. 중국 최대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티몰, 징동 등에 입점했으며, 상장 이후 중국 주요 거점에 직영점을 개설할 계획이다.

윙입푸드는 이달 14~15일 수요예측을 거쳐 같은 달 21~22일 청약을 실시한다. 전량 신주 발행되는 공모 주식수는 1020만주, 공모가 밴드는 주당 2000~3000원이다. 공모 후 총 4071만주가 상장되며, 상단 기준 시가총액은 약 1221억원이다. 주관 증권사는 유진투자증권, 매매 개시일은 이달 30일로 예정돼 있다. 공모자금은 설비투자, 직영점 개설, 판매네트워크 확대 등 운영자금에 사용된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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