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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관련 피해구제신고 4년간 5.4배 늘었다…"계약관련 피해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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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집계, 피해신고 2014년 53건에서 지난해 286건으로 급증
위약금·계약불이행 등 계약관련 피해가 전체 82% 차지

'호텔' 관련 피해구제신고 4년간 5.4배 늘었다…"계약관련 피해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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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호텔 이용과 관련해 피해를 입는 소비자가 급증해 국내 여행산업 발전의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15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장병완 의원(민주평화당 원내대표)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14년부터 올해 9월까지 총 896건의 호텔 관련 피해구제신고가 접수·처리된 것으로 밝혀졌다. 2014년 53건이었던 피해구제신고는 지난해 286건으로 5.4배 늘어났으며, 올해 9월까지 접수된 피해사례는 260건에 달했다.

전체 위약금·계약불이행 등 계약관련 피해가 736건으로 82%를 차지했으며, 부당행위 57건, 표시광고 및 약관 관련 피해와 품질·A/S 피해가 30건씩이었다. 기타 안전 피해 23건, 가격·요금 관련 피해는 13건, 그 외 피해구제신고는 7건이 접수·처리됐다.

장병완 의원은 “호텔업은 여행산업의 핵심이고, 대규모 국제회의 개최 등 MICE산업을 이끄는 굴뚝없는 공장”이라며 “최근 ‘호캉스’ 트렌드가 유행하면서 호텔업계가 유례없는 호황을 누리고 있으나, 업계의 대비가 충분치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꼬집었다.
장 의원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등 관계 당국에서도 호텔·숙박업의 소비자 피해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해, 국내 여행산업이 선진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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