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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사회 취약계층 공항견학 프로그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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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지난 7일 인천수어통역센터 청각장애인들을 초청해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내 편의시설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서비스를 체험하는 공항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공공자원을 국민에게 개방하고 교통약자 등 사회적 취약계층의 편리한 공항 이용을 돕기 위한 인천공항공사의 사회적 가치실현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 날 행사에는 인천공항공사 관계자와 인천수어통역센터 청각장애인 총 30여명이 참가해 2터미널 5층 홍보전망대를 포함해 여객의 입국과 출국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셀프체크인 체험, 정부행정종합센터 견학, 공항 곳곳의 예술작품 감상, 안내로봇 이용 체험 등을 함께 했다.

특히 청각장애인이 공항 방문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문자안내방송시스템, 화상전화기, 히어링루프 등 청각장애인을 위한 편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는 맞춤형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인천공항공사는 휴대폰 벨소리를 듣기 힘든 청각장애인 참가자들을 위해 진동으로 알림을 받고 문자 확인 등이 가능한 스마트워치를 기념으로 선물했다.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공사는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공항견학 행사를 지속적으로 여는 한편 교통약자 배려, 여행자 인권 보호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대한민국 대표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7월과 9월에도 인천 남동구 저소득층 자녀 30여명과 다솜인천지역아동센터 기초생활수급자 아동 10여명을 초청해 공항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인천공항, 사회 취약계층 공항견학 프로그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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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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