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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효준 BMW코리아 회장 "심려 끼쳐 송구…고객 불안 해소에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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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효준 BMW코리아 회장이 6일 오후 웨스틴조선호텔 서울에서 진행된 긴급 기자회견에서 최근 BMW 리콜사태와 관련 대국민 사과를 했다.(사진=연합뉴스)

김효준 BMW코리아 회장이 6일 오후 웨스틴조선호텔 서울에서 진행된 긴급 기자회견에서 최근 BMW 리콜사태와 관련 대국민 사과를 했다.(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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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최근 발생한 일련의 화재발생에 대해 고객 분들과 국민 여러분, 정부 당국에 불안과 심려를 끼친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김효준 BMW코리아 회장이 최근 BMW 리콜사태와 관련해 대국민 사과를 했다. 김 회장은 6일 오후 4시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가장 먼저 이번 화재 사고의 사고 당사자 분들께 사과와 위로의 말씀 전한다"며 "BMW그룹은 한국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어 "본사에서도 이번 사안을 마음 무겁게 다루고 있다"면서 "최우선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경영진이 매일 상황을 공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조속한 사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현재 진행하는 안전진단과 리콜이 원활하고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전문가로 구성된 프로젝트 다국적 팀이 한국을 방문해 BMW코리아, 관련 파트너사와 함께 조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 24시간 근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효준 회장과 박혜영 BMW코리아 이사, 요한 에벤버클러 품질관리 부문 수석부사장, 게르하르트 뷀레 글로벌 리콜 담당 책임자, 피터 네피셔 디젤 엔진 개발총괄 책임자, 글렌 슈미트 기업 커뮤니케이션 총괄 책임자 등이 참석했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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