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신작 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 투자 집중된 2분기 매출 224억원, 영업이익 4000만원, 당기순이익 11억원 기록
[아시아경제 조한울 기자] 선데이토즈는 2분기 매출 224억원, 영업이익 4000만원, 당기순이익 11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발표했다. 1분기 대비 매출은 9% 늘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98%, 42% 줄었다.
상반기 매출은 429억원, 영업이익 22억원, 당기순이익 3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2% 증가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5%, 67% 감소했다.
선데이토즈측은 "2분기는 '애니팡'을 넘어선 지식재산권(IP) 발굴과 다변화, 해외 진출에 대한 본격 행보를 펼친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3분기부터 국내 매출원들의 순조로운 흥행과 다양한 IP, 플랫폼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로 안정적인 성장 궤도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선데이토즈는 캐주얼 게임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HTML5 게임군 등을 해외에 출시하고, 검증된 외부 IP를 활용한 게임을 국내외에 서비스할 계획이다.
조한울 기자 hanul002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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