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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강원도 동해서 영상콘텐츠 제작 캠프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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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강원도 동해서 영상콘텐츠 제작 캠프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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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롯데홈쇼핑은 방송콘텐츠진흥재단(이하 BCPF)과 함께 동해시 13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청소년 110명을 대상으로 ‘BCPF 영상콘텐츠캠프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미래의 방송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으나 지리적, 환경적 영향으로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을 찾아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편집까지 교육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4년부터 BCPF와 함께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500명 이상이 교육을 수료했다.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3박4일 동안 열린 이번 교육에선 PD, 카메라 감독, 쇼호스트 등 롯데홈쇼핑 방송 전문인력들이 자발적으로 재능기부에 참여해 ▲영상 시나리오 기획 및 콘텐츠 제작 체험 ▲야외 스튜디오 1인 방송체험 ▲가상현실(VR) 체험 ▲영상제작 실습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게시 등 영상 제작 과정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마지막 날인 2일에는 동해시 롯데시네마에서 ‘2018 우리두리 영상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교육생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을 시사한 후 시상식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이일용 방송본부장, 동해시 김종문 부시장, 동해시의회 최석찬 의장, 동해시 지역아동센터협의회 김춘순 회장, BCPF 강선우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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