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튜디오 비공개 촬영 사진 유포 사건 수사 박차…피의자만 43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찰, 스튜디오 운영자 8명·촬영자 12명·수집 및 유포자 6명·헤비업로더 11명·음란사이트 운영자 6명 중 30명 인적사항 특정

스튜디오 비공개 촬영 사진 유포 사건 수사 박차…피의자만 43명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병돈 기자] 스튜디오 비공개 촬영 사진 유포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음란물을 제작·유포한 혐의를 받는 43명에 대해 수사에 박차를 가한다.

서울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대는 서울청 산하 6개 경찰서와 합동수사본부를 꾸리고 동의촬영물 유포 혐의(성폭력처벌법 위반) 등으로 스튜디오 운영자 등 43명을 조사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현재까지 파악된 혐의자는 ▲스튜디오 운영자 8명 ▲촬영자 12명 ▲수집·유포자 6명 ▲헤비업로더 11명 ▲음란사이트 운영자 6명 총 43명이며, 경찰은 이들 중 30명의 인적사항을 특정해 수사 중이다.
스튜디오 비공개 촬영 사진 유포 사건 수사 박차…피의자만 43명 원본보기 아이콘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사회경험이 부족하거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20대 초반의 연기자·모델 지망 여성들을 속여 프로필 사진 등 일반적인 촬영이라고 착각하게 했다.

이들은 처음에는 수위가 약한 사진을 촬영하며 피해자들을 안심시킨 후 점차 노출이 심한 사진을 찍게 하고, 피해자들이 거부하면 사진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거나 계약 위반에 따른 위약금을 요구하기도 했다.

이번 수사는 유명 유튜버 양예원씨가 지난달 자신의 페이스북에 ‘2015년 7월 서울 마포구 합정역 인근 스튜디오에서 남성 20여명에게 둘러싸여 성추행·성희롱·협박을 당하면서 노출사진을 찍었다’는 취지의 글을 올리면서 시작됐다. 양씨의 글이 올라온 뒤, 양씨의 동료인 배우지망생 이소윤씨도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고 폭로했다.
이런 가운데 양씨 등 피해자 6명에게 비공개 촬영을 요구하고 성추행을 한 혐의를 받는 스튜디오 운영자 A(42)씨는 서울 마포경찰서와 다른 경찰서 2곳에서 조사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A씨는 자신의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A씨는 무고를 주장하며 지난달 양씨를 검찰에 맞고소했고 헌법재판소에도 헌법소원을 제기했다.
비공개촬영회 음란사진 제작·유통과정. 서울지방경찰청 제공

비공개촬영회 음란사진 제작·유통과정. 서울지방경찰청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또 양씨의 사진을 촬영한 모집책 B(45)씨도 촬영한 사실은 인정하나 유출 혐의는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외에도 이씨의 사진을 유포한 혐의를 받는 C(41)씨, D(44)씨는 서울 동작경찰서에서 유사사건의 피의자로 조사받고 있다.

양씨 등 사진을 음란사이트에 게시한 혐의로 긴급체포됐다가 구속영장이 기각된 F(30)씨는 마포서 사이버수사팀으로 이관돼 집중 수사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동작서에서도 유사한 혐의로 입건돼 수사를 받고 있다.

아울러 사진 촬영자와 중간 유포자에게 사진을 전달받아 수십만원 상당의 돈을 받고 재판매한 헤비업로더 G(41·구속)씨도 2개 경찰서에서 추가 조사를 받고 있다.

경찰은 “형편이 어려운 어린 여성모델들의 궁박한 상태를 이용해 음란사진을 촬영하고 이를 음란사이트에 유포하거나 성폭력을 저지르는 행태를 근절하기 위한 지속적인 단속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유병돈 기자 tam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