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8 노원 맑음’ 성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체험과 놀이로 만나는 신나는 환경축제! 맑은도시 노원맑음 만들기 다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권한대행 박문규)는 제23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16일 오후 2시부터 중계동 등나무근린공원에서 ‘2018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2018 노원 맑음’을 주제로 노원구청과 노원환경재단이 기획부터 행사 시행까지 18개 지역 시민환경단체와 거버넌스를 구성· 추진해 보다 많은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노원맑음 준비위원회는 행사에 참여한 주민과 함께 노원의 맑은 하늘을 위한 실천사항을 다짐하는 환경선언을 준비하고 있다.

온 마을 주민이 맑은 노원을 위해 환경보전을 실천해나가는 공동체가 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또,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 지구 위기 극복, 미세먼지 저감, 온실가스 감축 등 자칫 지루하고 딱딱할 수 있는 주제를 다양한 체험과 놀이로 만날 수 있도록 마련한 환경축제의 장으로써 많은 주민들에게 환경에 대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2018 노원 맑음’ 성료
AD
원본보기 아이콘
체험교실은 ▲에너지 전환 ▲생태환경 ▲자원순환 ▲친환경 농업 등 4개 주제로 구성되며 앞서가는 노원구의 환경 정책과 성과를 주민과 공유, 전지구적 환경 의제와 노원구 이슈 발굴 등 체험 및 전시를 함께 진행, 환경문제를 공론화하고 주민실천력을 확대했다.

또, ▲4시 북서울미술관 다목적홀에서 환경영화 ‘자전거 대 자동차’ 영화상영 ▲환경교육 버스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태양광 카페 ‘해요카’ ▲미세먼지 저감 플래시 몹 등 행사장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체험과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노원구의 깜짝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 앞서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려 환경보전 의지를 확산시키고 생활속에서 스스로 실천해 나가는 분위기를 마련하기 위해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환경포스터 및 글짓기 공모전’ 진행, 총 30명의 입상자를 선정했다.

오후 2시30분에 시작되는 기념식에서 시상, 환경포스터 수상작은 행사장을 찾아온 많은 주민이 볼 수 있는 행사장 중앙에 전시했다.

구는 지역 주민과 어린이 등 1000여명이 이날 행사에 참여, 원활한 행사 진행 및 안전 관리를 위해 각 체험 프로그램과 부스에 진행요원 및 자원봉사자 총 50여명을 배치, 안전사고에 대비, 간호사와 앰블런스를 배치해 만일의 사고에 대응했다.

구 관계자는 “환경의 날을 맞아 노원맑음 환경축제를 통해 학생들과 주민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해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녹색 지구를 지키는 마을 공동체가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