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이아티비 "동남아 거점 구축해 해외 진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크리에이터 콘텐츠로 글로벌 거점 구축…내년 커머스 결합 상품 개발 목표
베트남 뷰티·패션분야 크리에이터 창메이크업

베트남 뷰티·패션분야 크리에이터 창메이크업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CJ E&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거점을 구축해 해외 진출에 나선다.
19일 다이아 티비는 국가별로 특화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공급해 현지 거점을 구축하고 2019년 내로 커머스와 결합한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첫 번째 사례로 페이스북 구독자 100만 명을 보유한 베트남 뷰티·패션분야 크리에이터 창메이크업(Changmakeup) 채널과 그의 화장품 브랜드 오펠리아(OFELIA)를 통한 커머스 사업을 추진 중이다.

다이아 티비의 1400개 팀 파트너 중 글로벌 크리에이터는 조은킴·써니다혜·오빠까올리·체리혜리 등 350여 개 팀이며 이들을 포함해 전체 창작자의 글로벌 조회수 비중은 45% 이상이다.
다이아 티비는 파트너 창작자들의 콘텐츠를 글로벌에 유통·확산하기 위해 ▲프랑스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데일리모션(DAILY MOTION)’ ▲북미 한류 콘텐츠 플랫폼 ‘비키(VIKI)’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쿠(YOUKU) ▲동남아 전역에서 서비스중인 동영상 애플리케이션 ‘뷰(VIU)’ ▲홍콩 최대 지상파 모바일 OTT ‘마이 빅빅채널(MBBC)’ 등 글로벌 플랫폼과 제휴를 맺었다.

김대욱 다이아 티비 본부장은 “앞으로 일본, 미국, 중국 뿐만 아니라 6억명의 인구를 가진 동남아 시장에서 크리에이터와 중소기업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글로벌 거점 구축으로 일자리 창출과 디지털 한류 확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