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티비 "동남아 거점 구축해 해외 진출"

크리에이터 콘텐츠로 글로벌 거점 구축…내년 커머스 결합 상품 개발 목표
베트남 뷰티·패션분야 크리에이터 창메이크업

베트남 뷰티·패션분야 크리에이터 창메이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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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CJ E&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거점을 구축해 해외 진출에 나선다.19일 다이아 티비는 국가별로 특화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공급해 현지 거점을 구축하고 2019년 내로 커머스와 결합한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첫 번째 사례로 페이스북 구독자 100만 명을 보유한 베트남 뷰티·패션분야 크리에이터 창메이크업(Changmakeup) 채널과 그의 화장품 브랜드 오펠리아(OFELIA)를 통한 커머스 사업을 추진 중이다.

다이아 티비의 1400개 팀 파트너 중 글로벌 크리에이터는 조은킴·써니다혜·오빠까올리·체리혜리 등 350여 개 팀이며 이들을 포함해 전체 창작자의 글로벌 조회수 비중은 45% 이상이다.다이아 티비는 파트너 창작자들의 콘텐츠를 글로벌에 유통·확산하기 위해 ▲프랑스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데일리모션(DAILY MOTION)’ ▲북미 한류 콘텐츠 플랫폼 ‘비키(VIKI)’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쿠(YOUKU) ▲동남아 전역에서 서비스중인 동영상 애플리케이션 ‘뷰(VIU)’ ▲홍콩 최대 지상파 모바일 OTT ‘마이 빅빅채널(MBBC)’ 등 글로벌 플랫폼과 제휴를 맺었다.

김대욱 다이아 티비 본부장은 “앞으로 일본, 미국, 중국 뿐만 아니라 6억명의 인구를 가진 동남아 시장에서 크리에이터와 중소기업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글로벌 거점 구축으로 일자리 창출과 디지털 한류 확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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