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이랜드월드가 패션외식 복합관으로 쇼핑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지난해 7월 선보인 강남 제조·유통 일괄형(SPA) 패션 복합관에는 이랜드의 스파오와 미쏘, 슈펜, 후아유, 여성 편집숍 멜본이 입점했다. 브랜드 간 시너지 효과로 고객을 유입시켜 자연스러운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실제 강남 스파오의 경우 브랜드 내 매출 1위 매장을 고수하고 있다.
복합관은 이랜드의 패션, 외식 등 다양한 콘텐츠들 중 지역 특성과 고객 소비 성향에 맞는 콘텐츠들을 결합한 복합 쇼핑 공간이다. 3~4층의 작은 규모로도 문을 열 수 있는 이점이 있다. 고객 특성에 맞게 주거형과 외식형, 교외형, 도시형 등의 복합관으로 세분화 된다. 일례로 광교 복합관은 뉴발란스키즈, 로엠걸즈, 코코리따 등 6개 아동복 브랜드와 애슐리가 입점해 있다. 이랜드는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역에 맞는 복합관들을 개발하겠다는 계획이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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