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블루라이트·자외선 한번에 잡는 안경렌즈 인기몰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실로코리아의 블루라이트, 자외선 동시 차단 안경렌즈 '니콘 BLUV'

에실로코리아의 블루라이트, 자외선 동시 차단 안경렌즈 '니콘 BLUV'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눈 건강에 악영향을 준다고 알려진 블루라이트(청색광)와 자외선을 한 번에 차단하는 안경렌즈가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안경렌즈 전문 기업 에실로코리아는 안경렌즈 '니콘 BLUV'가 출시 후 3월 판매량 목표 대비 3배 이상 초과한 것으로 집계 됐다고 밝혔다.
니콘 BLUV는 블루라이트를 380~500 나노미터(nm) 전체 영역대에서는 34.5%를, 일상생활에 집중된 380~430 나노미터(nm) 영역에서 블루라이트를 집중적으로 흡수 차단할 수 있다.

자외선은 렌즈 전면에서 100% 차단되며 후면에서 반사되어 눈으로 들어오는 자외선도 96% 차단한다. 일반 렌즈의 후면 자외선 차단율 70% 정도다.

블루라이트는 모니터, 스마트폰, TV 등에서 나오는 파란색 계열의 광원이다. 오래 노출되면 눈의 피로는 물론 안구건조증을 유발하며 심한 경우 눈 속의 망막이나 수정체에 손상을 가져올 우려가 있다. 수면유도 호르몬 분비가 저해돼 수면을 방해하기도 한다.
국내 각종 연구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스마트 폰, 컴퓨터 모니터, TV 화면 일 평균 응시시간은 지난 2011년 기준 5시간 30분에서 지난해 평균 7시간으로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안구건조 및 시력저하 등 블루라이트의 유해성에 대한 의식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에실로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니콘 BLUV는 실내외에서 눈 건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기능에다 불황을 고려한 합리적인 가격대로 가성비가 뛰어나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국내이슈

  •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내 간 같이 쓸래?"…아픈 5살 제자 위해 간 떼어 준 美 선생님

    #해외이슈

  •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 시원하게 나누는 '情'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