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대병원 잇단 쾌유기원 학생음악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대병원 잇단 쾌유기원 학생음악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24일 동아여고 이어 28일 숭의중 1동 로비서 공연"
환자·보호자 “치료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큰 호응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이 환자의 쾌유를 기원하는 광주지역 중·고교 학생들의 잇단 음악회로 훈훈한 연말을 보내고 있다.
지난 24일 동아여고 음악봉사단의 연주에 이어 28일 숭의중 공연 ‘사랑나눔 힐링콘서트’가 전남대병원 1동 로비에서 각각 열렸다.

이번 학생음악회는 환자들의 치료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안정 도모를 위해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전남대병원 문화행사의 일환으로 열린 것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학생들이 그간 틈틈이 닦아온 기량을 교실이 아닌 병원에서 환자들을 위로·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음악봉사활동이어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또한 병원 내방객과 시민들에게는 바쁜 연말 오후에 잠시나마 음악감상을 통해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는 청량제와 같은 공연이었다.

먼저 숭의중의 ‘사랑나눔 힐링콘서트’는 학생들의 오케스트라 연주와 학부모들의 합창 공연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됐다.

학생들은 플루트 앙상블(‘마법의 성’, ‘인생의 회전목마’, ‘시간을 거슬러’)과 스트링 앙상블(‘사랑의 인사’, ‘B Rossette’)에 이어 오케스트라(‘아리랑’,‘클래식 메들리’,‘호두까기 인형 모음곡’) 연주를 선보였다.

또 학부모들의 합창메들리와 댄스공연도 이어졌다.

이날 참석한 환자와 보호자를 비롯한 관객들은 공연이 끝날 때마다 힘찬 박수를 보내면서 음악회의 분위기를 한껏 달궜다.

이날 공연을 지켜본 환자 김 모씨(53세, 광주시 백운동)는 “매일 병상에서 받은 치료로 조금 피곤하지만 자식과 같은 학생들의 연주를 듣고나니 마음이 훨씬 가벼워 진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이날 공연을 펼친 숭의중 김 모군은 “오늘 링거를 꽂고 우리공연을 보러온 환자분들이 빠른 시일 내 나으시기를 바라며, 이번 음악회가 좋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공연소감을 말했다.

또한 동아여고 음악봉사단은 지난 24일 오후 귀에 익은 클래식과 영화음악 등 9곡을 연주하면서 성탄절을 가족과 함께 보내지 못하는 환자들의 마음을 위로했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