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1번가, 모바일 패션 시장 공략…'패션탭' 신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7~8월 모바일 패션 95% 증가
패션 쇼핑은 PC에서 모바일로 가파르게 이동


모바일 패션탭 화면

모바일 패션탭 화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11번가가 모바일 패션 시장 공략에 나섰다
SK플래닛은 모바일 11번가에 '패션' 탭을 신설하고, 11번가에서 판매되는 18개 패션코너 서비스되고 있는 18개 패션코너의 상품을 한 화면에서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고 6일 밝혔다.

신발의 경우 사이즈별 검색 기능을 신규 적용했으며, 일부 패션잡화는 상품 모델별 최저가까지 찾아볼 수 있다.

가격대별(최저가~최고가 지정)과 브랜드별, 유통업체별(백화점, 몰, 마트 등), 혜택 및 배송별(무료배송 등) 등 세분화된 검색값 지정이 가능해 원하는 패션 상품을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성별과 연령대별(10대~40대)에 따라 고객들이 많이 클릭한 상위 상품 50개를 6시간 주기로 업데이트해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면 20대 여성이 많이 본 상품’과 ‘30대 여성이 많이 본 상품’을 따로 볼 수 있는 방식이다.

연예인들이 입은 브랜드와 유행 스타일 등 패션 마케팅디렉터(MD)가 선별한 정보를 모아 패션 블로그와 매거진처럼 꾸며놓은 ‘트렌드’ 코너도 만들었다. 출퇴근 시간이나, 이동 중에 모바일을 통해 패션정보를 얻는 ‘엄지족’들을 위해 ‘손바닥 안 패션잡지’ 같은 기능이 담겼다.

11번가에 따르면 패션 시장은 개인컴퓨터(PC)쇼핑에서 모바일 쇼핑으로 급격히 이동하고 있다. 올해 11번가 패션 카테고리의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가파르게 상승해 1분기 모바일 거래액 비중이 69%, 2분기 71% 에서 7~8월엔 73% 까지 올라섰다. 특히 올 여름(7~8월) 모바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5%나 급증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