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닷컴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온라인쇼핑몰부문에서 2014·2015년에 이어 2016년에도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란 기업이 수행하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로, 이번에 롯데닷컴은 종합 평균 73점을 받았다. 특히 관심 정도와 감성적 유착을 나타내는 ‘브랜드 관계’와 호감도 및 차별성 등을 나타내는 ‘브랜드 이미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동업계를 선도하는 신규서비스도 매장차별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롯데닷컴의 채팅상담 ‘톡’ 서비스와 ‘선물하기’ 서비스는 고객 호응이 높다.
롯데닷컴은 지난 2월 모바일 앱에서 1:1로 채팅상담을 할 수 있는 ‘롯데닷컴 톡’ 서비스를 선보였다. 상품의 주문, 배송, 반품 과정에서 일어나는 모든 궁금증을 채팅창에서 즉각적으로 문의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는 평을 얻었다. 롯데닷컴은 이 여세를 몰아 지난 8월, ‘톡’ 채팅 상담서비스 운영시간을 새벽 1시까지 연장했다.
롯데닷컴은 지난 7월 상대방의 연락처만 알고 있어도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구현시키는데 성공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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