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기 TOEIC®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성료…국내 대학생 글로벌 역량 높였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 대학생들에게 글로벌 인재로써 핵심 역량인 팀워크, 영어 실력, 리더십 배양 체험 제공

사진 : 지난 8월 26일과 27일 양일간 42명의 TOEIC 글로벌 리더들이 '2016 TOEIC ® 리더십 프로그램' 3기에 참석한 가운데,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우수 학생 시상식 및 수료증 수여식이 진행됐다.

사진 : 지난 8월 26일과 27일 양일간 42명의 TOEIC 글로벌 리더들이 '2016 TOEIC ® 리더십 프로그램' 3기에 참석한 가운데,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우수 학생 시상식 및 수료증 수여식이 진행됐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토익시험 주관사인 미국교육평가원(Educational Testing Service; 이하 ETS)이 8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유진 인재개발원에서 ‘2016 TOEIC®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3기를 성료, 국내 대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행사는 글로벌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에 부합하는 리더십 및 역량 강화를 통해 향후 글로벌한 업무환경에서의 커리어를 희망하는 국내 대학생들의 목표 달성을 돕고자 마련됐다.
‘TOEIC®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은 ETS와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Korea) 미래의동반자재단이 함께 주관하는 행사로, 지난해 상ㆍ하반기 총 2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데일카네기 리더십 코스’와 ‘글로벌 비즈니스 마인드셋’ 등 국제적으로 명성 높은 자기개발 세션 또한 포함돼 학생들에게 글로벌 업무환경에서의 업무 스킬은 물론 글로벌 인재로써의 핵심 역량인 리더십과 팀워크를 연마할 수 있는 학습 경험을 제공했는데, 초청연사로는 주한미국상공회의소의 존 슐트(John Schuldt) 대표가 참석했다. 이 밖에도 영문 이력서와 영어면접 팁 제공,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그룹 프레젠테이션 등 실용적이면서 다양한 커리큘럼이 진행됐다.

1박 2일 동안 프로그램에 참가한 42명의 참가자들은 1988년 이후 출생한 대한민국 국적자이자 4년제 대학 3학년 이상의 학생들로, 학교 성적과 TOEIC 점수,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치열한 사전 모집 경쟁률을 뚫고 최종 합격돼 국제비즈니스 분야를 대표하는 다양한 전문가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 등을 제공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국외국어대학교 이재환 학생은 “막연하기만 했던 글로벌한 근무환경에서 필요한 역량과 실용적인 영어면접 팁 등을 배우고 나니 글로벌 업무에 지원할 자신감이 생겼다”며 “이번의 소중한 경험을 거름 삼아 글로벌 리더가 되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1박 2일의 여정을 마친 모든 참가자들은 수료증을 받았으며 우수 팀에게는 상품권과 다양한 경품이 주어졌다. 또한 수료 기간 동안 가장 뛰어난 팀워크, 리더십, 창의성 및 영어 프레젠테이션 실력 등을 선보인 우수 참가자 3명에게는 ETS Global 한국지사에서 마케팅 및 리서치 업무를 담당하며 글로벌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유급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주한미국상공회의소의 대표 존 슐트는 “세계 경제가 갈수록 긴밀하게 연결됨에 따라, 글로벌한 리더십과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2016 TOEIC®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열정적인 학생 리더들을 만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잠재적 글로벌 리더로써의 가능성을 길러주는 뜻 깊은 일에 동참했다는 점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ETS Global Korea 이용탁 대표는 “글로벌 커리어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의 참가열기가 회를 거듭할수록 뜨거워지는 것같다”면서 “젊은 취업 준비생들에게 영어 실력을 포함해 글로벌 업무 환경에서 필요한 기술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토익 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ETS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