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하락해 매출 상승… 출하량 전년 대비 20% 가량 증가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올해 여름 국산과일 가운데 복숭아가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마트는 올해 7월(1~25일) 국산 과일 판매실적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매출 순위 4위에 머무르던 복숭아가 올해는 2위로 상승했다고 28일 밝혔다.
복숭아에 대한 고객 수요가 크게 증가한 요인은 최근 출하량이 전년보다 증가하면서 복숭아 가격이 하락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통계청은 올해 복숭아 생산량은 재배면적 증가와 작황 호조로 단수가 늘면서 전년보다 16% 많은 25만2000톤(t)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국농수산식품공사에 따르면 7월부터 본격적으로 출하가 되는 '백도 복숭아(4.5kg, 상)'의 7월 현재 도매가격은 전년 대비 20% 이상 저렴하며 최근 5년간 비교해도 가장 낮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