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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 2016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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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브랜드지수 8년 연속 렌터카부문 1위 자리 지켜
롯데스마트픽, 전기차 도입 등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으로 고객만족도 높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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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롯데렌터카(옛 kt금호렌터카)는 '2016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 8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9회를 맞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내 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이다. 매년 10만 표본 이상의 대규모 국내 소비자 조사를 통해 산업별 최고 프리미엄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조사·발표하고 있다. 브랜드의 인지·이미지·애호도 등을 통한 현재 가치는 물론 사회적 책임 등 미래 가치까지 반영해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을 예측,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한다.
롯데렌터카는 업계 최초로 온라인 마트에서 미리 주문한 상품을 렌터카와 함께 수령할 수 있는 '롯데스마트픽 서비스'와 렌터카 지점에 고객이 들어오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혜택 쿠폰을 전송해주는 '스마트비콘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선도기업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친환경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업계 최초로 제주 오토하우스에 20대 도입했으며 7~8월 제주 여행객을 대상으로 무료 시승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 중이다.

구자갑 롯데렌탈 본부장은 "아시아 넘버원 렌터카로 도약한 롯데렌터카가 올해 8년 연속 KS-PBI 1위를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지난 20년 동안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룬 선도적 위치에 머무르지 않고 아시아를 넘어 세계 렌터카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롯데렌터카는 전국 220여 개 영업망과 14만대가 넘는 다양한 국내외 차량을 보유, 명실공히 국내 1위, 아시아 1위, 세계 6위 규모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렌터카 브랜드다. 고객의 차량 필요에 따라 단기렌터카, 월간렌터카, 기사 포함 렌터카, 신차·중고차 장기렌터카 그리고 오토리스와 카셰어링(그린카), 내 차 팔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자동차 생활의 풀라인업을 제공하고 있는 렌터카 업계 유일의 브랜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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