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렌터카, 2016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 대상 수상

최종수정 2016.07.07 09:22 기사입력 2016.07.07 09:22

댓글쓰기

고객 관점 서비스 개선 및 혁신적 상품 개발로 고객 편익 및 만족도 향상, 환경개선에 기여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롯데렌터카(옛 kt금호렌터카)는 7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6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는 고객의 잠재적 요구를 포착해 이를 창의적인 서비스로 구현한 기업 서비스 디자인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시상하는 대회다. 지난달 열린 2016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롯데렌터카는 원스톱 차량관리 솔루션 'FMS(Fleet Management System)' 서비스 디자인 개선 사례를 주제로 한 '차량관리 솔루션의 무한진화, 그리고 공유를 그리다'라는 발표로 서비스 상품 및 공공서비스 분야 대상으로 선정됐다.
번거롭고 복잡했던 법인차량 예약과 차량 운행에 대한 모든 프로세스를 PC와 모바일을 통해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법인차량관리시스템 FMS는 최첨단 위치기반서비스(LBS) 및 차량 무선인터넷 서비스 기술과 차량관리 솔루션 등을 하나로 결합해 정확한 운행정보를 바탕으로 유류비 등 차량운영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운행관리를 도와주는 서비스다. 롯데렌터카는 장기고객 분석을 통해 고객경험을 면밀히 관찰,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FMS를 디자인 해 운영차량대수, 운영비용, 유류비, 대체교통비 등에서 기존 법인차량 운영 시보다 26% 이상의 차량관리비용 절감 효과를 이룰 수 있었다.

롯데렌터카는 FMS 외에도 지난 4월 세법개정에 맞춰 무료 공개한 '롯데렌터카 차계부'를 롯데렌터카의 장기렌터카 차량을 사용하는 법인뿐만 아니라 업무용 차량(구매, 렌터카, 리스)을 운용하고 있는 모든 법인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렌탈 마케팅부문장 남승현 상무는 "'소유'에서 '공유'로 자동차 생활의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상황 속에서 차량 운영 효율화를 통한 렌탈비용 절감은 물론 환경 개선에도 기여하는 등 FMS 서비스 도입의 효과는 공유가치 창출로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자산운영 및 관리비용 절감에 고심하는 법인고객들을 위한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렌터카는 이날 열린 '2016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에 명예의 전당 헌정 기업 자격으로 시상식에 참여한다. 롯데렌터카는 2003년부터 12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을 수상해 명예의 전당에 2015년 렌터카 업계 최초로 헌정된 바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