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떡마귀가 진짜 떴다"…웹툰 손잡은 떡볶이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마켓서 한 달만에 1.5만개 판매…불 맛 살린 매콤함

"떡마귀가 진짜 떴다"…웹툰 손잡은 떡볶이 '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인기 웹툰 노점묵시록의 실사판 떡볶이 '이홍덕 명인의 떡마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다음 웹툰 노점묵시록과 협업을 통해 선보인 간편 떡볶이 '떡마귀'가 제품 출시 한 달 만에 1만5000개 판매됐다고 14일 밝혔다.
지난달 15일 첫 선을 보인 이 제품은 G마켓의 핫딜 코너 슈퍼딜을 통해 소개되면서 출시 이틀만에 약 5000여개가 판매됐다. 이후에도 꾸준한 인기를 보이며 한 달이 채 안된 현재까지 약 1만5000여개의 판매고를 올렸다. 하루 평균 500개 이상 팔린 셈이다.

이 제품은 웹툰 속 콘셉트를 그대로 재현하며, 독특하면서도 중독성이 강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불맛을 내는 '비법소스'로 매운 맛을 조절할 수 있다. G마켓에서는 2~3인분 분량의 1팩(565g)을 현재 4950원에 판매하고 있다. 납작만두(300g)와 김말이튀김(300g)도 각각 2900원에 판매 중이다.

G마켓에서는 폭염이 이어진 최근 한 주(7월6일~12일) 동안 떡마귀를 비롯해 매운맛을 내세운 제품의 판매량이 전주 대비 증가했다. 매운 음식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인 오돌뼈가 58%, 떡볶이도 41% 증가했다. 매콤하게 조리해먹기 좋은 닭갈비가 13% 증가했고, 낙지·주꾸미 볶음도 15% 증가했다. 이밖에 매운 음식을 더욱 맵게 만들어주는 향신료를 찾는 사람들도 늘며 겨자와 와사비 판매는 24% 증가했다. 이외 고추·피망도 26% 늘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국내이슈

  •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해외이슈

  •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PICK

  •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