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뉴아시아,지나온 10년 다가올 10년]한국타이어, 멀티브랜드 전략으로 포트폴리오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뉴아시아,지나온 10년 다가올 10년]한국타이어, 멀티브랜드 전략으로 포트폴리오 강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타이어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멀티브랜드 전략을 통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 모든 특성에 있어서 최고 수준을 지향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타이어', 스마트하고 합리적인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타이어의 기본적인 성능에 충실하도록 상품 라인업을 최적화시킨 멀티 브랜드 '라우펜'으로 차별화해 운영한다.

2013년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3대 명차에 대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발표한 이래 포드 올 뉴 머스탱, 뉴 아우디 TT 등 럭셔리 스포츠카, BMW X5와 링컨 MKX 등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하이엔드 브랜드인 포르셰까지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시키면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입증하고 있다.
북미 자동차시장에서는 픽업트럭과 SUV는 각각 약 14%와 1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연 10%가 넘는 고속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미국 자동차시장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포드 F150 모델과 도요타의 올 뉴 타코마, 프리미엄 SUV 링컨 MKX에 이어 최근에는 닛산의 픽업트럭 프론티어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해 나간다.

최근에는 유럽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5월24일부터 27일까지 독일에서 열린 유럽 최대의 타이어&자동차 부품 전시회인 '라이펜 2016'에 참가해 유럽지역 주력 상품인 '벤투스 프라임3'와 자가 봉합 타이어 '실가드 타이어', 펑크가 나도 최대 80㎞/h로 80㎞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3세대 런플랫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 런플랫' 등을 대거 선보였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