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민대-티맥스소프트,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협약

최종수정 2016.06.13 14:42 기사입력 2016.06.13 14:42

댓글쓰기

국민대-티맥스소프트,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협약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국민대학교가 티맥스소프트와 융합형 소프트웨어(SW)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MOU)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국민대는 티맥스소프트로부터 10억원 상당의 교육용 데이터베이스(Tibero 6.0)를 기증받고 티맥스소프트의 엔지니어들로부터 맞춤형 SW 교육지원도 받게 된다.

손용제 티맥스소프트 공공사업본부장은 "융합형 SW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국민대와 국내 데이터베이스 시장을 이끌고 있는 티맥스소프트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우리나라의 미래 SW 산업을 이끌어나갈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홍재 국민대 부총장(LINC사업단장)도 "국내 대학 최초의 SW교육 의무화, 실리콘밸리 인턴십,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신설 등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을 통해 명실상부한 SW 중심대학으로 변모하고 있다"며 "이번 티맥스소프트의 기증과 교육지원이 우리나라 대학 SW 교육의 선도모델을 구축하고 이를 확산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