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라이스는 밥 양을 줄이고 채소의 종류와 양을 늘린 샐러드형 비빔밥으로, 2010년 비비고 론칭 당시부터 국내는 물론 해외 6개국 매장에서 판매해왔다. 주문 시 밥(백미, 현미), 토핑(불고기, 닭가슴살, 두부), 소스(고추장, 참깨, 레몬간장) 중 선택해 기호에 맞게 주문할 수 있도록 한 점 등이 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비결로 분석된다.
비비고는 비비고 라이스의 새로운 토핑과 소스 출시를 기념해 할인 판매와 식사권 제공 등을 진행한다. 오는 12일까지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비비고 라이스, 치킨김치볶음밥, 장조림 돌솥 비빔밥, 김치찌개 총 4종의 대표 메뉴를 20% 이상 할인 판매하며 구매하거나 선물 받은 모바일 상품권은 매장 방문 시 이용 가능하고, 사용 기간은 다음달 28일까지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