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오뚜기, 스위트홈 제21회 가족요리 페스티발 진행

최종수정 2016.05.15 10:33 기사입력 2016.05.15 10:33

댓글쓰기

국내 최대규모 요리 행사…현재까지 1만2000여명 참여
오뚜기

오뚜기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오뚜기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페스티발을 기획했다.

오뚜기는 지난 14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스위트홈 제21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은 요리를 통해 가족의 화목함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며 스위트홈을 구현한다는 취지로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족요리 축제다. 현재까지 약 3150팀의 가족, 1만2000여명이 본선에 참가했으며 올해도 약 500팀이 예선에 참가했다.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은 국내 가족은 물론 외국인 가족들도 함께 참가, 국내 요리는 물론 각국의 다양한 요리를 접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올해에도 이탈리아, 독일, 에콰도르 등 외국인 가족들이 행사에 참여, 국내 가족들과 요리 솜씨를 겨뤘다.

이 날 행사에는 참가가족 150팀의 참가비와 참가비만큼의 금액을 오뚜기에서 출연했다. 총 600만원의 모금액을 한국심장재단을 통해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수술비로 후원하는 기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해 행사에 의의를 더했다. 그 동안 오뚜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수술비 지원을 받은 심장병 완치 어린이 및 가족들이 초청, 감사의 꽃다발 증정과 함께 완치 어린이 및 가족을 위한 요리교실도 동시에 진행됐다.

이날 요리 대회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150팀의 가족들이 자유 경연과 지정 경연, 두 부문으로 나뉘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번 행사 심사위원으로는 박효남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 여경래 한국중화조리사협회 셰프, 한복선 한복선식문화연구원 원장, 천덕상 롯데호텔 셰프, 김순태 워커힐 파로그랜드 셰프 등이다.
1등 대상인 오뚜기상은 문혁수 가족이 선정돼 트로피와 함께 500만원 상당의 주방용품 및 가전제품 교환권이 수여됐다. 그 외 으뜸상 2가족, 사랑상 3가족, 화목상 3가족, 아이디어상 2가족 등 총 11가족에게도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오븐 렌지, 전기밥솥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됐다. 그 외 300만원 상당의 홍콩 여행 상품권이 걸린 행운상 추첨도 함께 진행됐다. 이외에도 심사가 이뤄지는 동안 오뚜기 노래자랑, 가족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 참석 가족들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진행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요리를 통해 가족 간 사랑과 즐거움을 나누고, 맛으로 행복한 세상을 열어가고자 시작한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이 21회를 맞게 됐다”며 “향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나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