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동아오츠카의 종합영양드링크 오로나민C가 지난해에 이어 드링크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동아오츠카에 따르면 1월부터 3월까지의 1분기 오로나민C 매출은 약 40억원으로 전년대비 167% 성장하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누적 매출 100억을 돌파한 오로나민C는 출시년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등의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매니아층을 확보해 나갔다.
동아오츠카에 따르면 오로나민C는 직장인들이 모여있는 강남일대 등 주요상권을 중심으로 매출이 확대되고 있으며 이는 전현무와 홍진영이 출연한 오로나민C 신규광고와 SNS상의 바이럴 영상이 20~30대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얻으면서 포인트 타겟이 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홍성호 동아오츠카 영업본부 이사는 "음료업계 성수기라고 불리는 하절기가 오기 전임에도 오로나민C의 성장속도가 눈에 띄게 두드러진다"며 "비타민C·B 등 우수한 성분으로 제품 자체에 자신이 있기 때문에 소비자 인지도를 기반으로 영업력을 강화한다면 하반기 매출도 성공적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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