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븐일레븐, 디핀다트 손잡고 구슬라떼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드립커피 내리면 즉석에서 부드러운 아이스 라떼 완성

세븐일레븐, 디핀다트 손잡고 구슬라떼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구슬 아이스크림 업체 디핀다트와 손잡고 아이스커피 세븐카페 '구슬라떼'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국내 커피시장의 고속 성장에 발맞춰 소비자의 기호 또한 다양화됨에 따라 아메리카노에 이어 높은 선호도를 가진 카페라떼를 개발해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세븐카페 구슬라떼는 라떼 제조에 필요한 우유를 구슬 아이스크림 형태로 구현한 새로운 콘셉트의 상품으로 세븐일레븐, 롯데중앙연구소, 롯데푸드, 디핀다트 등 4개 회사가 손잡고 9개월 간 수백회의 개발 테스트 끝에 탄생했다.

세븐일레븐은 국내산 1등급 생우유로 만든 구슬 아이스와 얼음이 담긴 컵에 세븐카페 드립커피를 내리면 즉석에서 부드럽고 풍부한 맛과 풍미가 우수한 아이스 라떼가 완성된다.

특히 세븐카페 구슬라떼의 구슬 아이스는 액체 질소를 이용해 영하 198℃에서 지름 3mm가량으로 만들어 빠르게 녹아 배합돼 최적의 맛을 이끌어낸다. 생우유로 만든 구슬 아이스가 햇빛에 의해 변질되는 것을 막기 위해 검정색 전용 컵도 개발했다. 가격은 2000원.
이대우 세븐일레븐 즉석식품 담당 선임상품기획자(CMD)는 "많은 시행착오 끝에 전문점 수준의 아이스 카페라떼를 구현해냈다"며 "편의점 원두커피가 커피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세븐일레븐이 고품질, 합리적 가격으로 커피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국내 커피시장의 규모는 5조원을 돌파하고 원두 수입량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한국인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84잔으로 1인당 매주 10잔이 넘는 커피를 마시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지난해 1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 드립커피 세븐카페는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약 4배(295.8%)로 비약적인 성장을 거뒀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중국서 뜬다는 '주물럭 장난감' 절대 사지 마세요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