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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원두커피와 북해도 컵케익 함께 즐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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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해도코리아와 기술제휴로 '북해도 컵케익' 출시
국내 디저트 시장 규모 1조5000억원…매년 고속 성장

세븐일레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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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세븐일레븐이 소비침체에도 불구하고 고속성장을 보이고 있는 디저트 시장 공략을 위해 전문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고급 디저트 케이크를 선보였다. 편의점 원두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20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국내 디저트 시장의 규모는 2013년 3000억원, 2014년 8000억원, 2015년 1조5000억원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 세븐일레븐의 지난 1분기 조각케익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4배가량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증가하는 디저트 수요를 잡기 위해 고급 디저트 '북해도 컵케익'을 선보였다. 북해도 컵케익은 일본 유명 디저트 전문 브랜드 '북해도코리아'와 기술제휴를 통해 원재료와 제조기술을 도입해 만든 제품으로, 부드럽지만 풍부하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종류는 레어치즈케익(2500원), 망고파르페(2500원), 티라미수(2700원), 밤몽블랑(2700원) 총 4종이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원두커피가 큰 인기를 끌면서 달콤한 디저트를 함께 즐기려는 수요도 증가해 디저트 전문점에서 맛 볼 수 있었던 고급 컵케익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달 말까지 북해도 컵케익 구매 고객에게는 세븐카페를 500원에 즐길 수 있는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공식 인스타그램의 북해도 컵케익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1등 롯데백화점 상품권 50만원(3명), 2등 모바일 상품권 5000원(29명), 3등 티라미수 모바일 교환권(99명)을 증정한다.

임이선 세븐일레븐 디저트담당 상품기획자(MD)는 "디저트는 단순한 후식이 아니라 자기만족과 힐링 등의 소비 문화 개념으로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며 "수요에 발맞춰 디저트 전문점에서 맛 볼 수 있었던 고급 디저트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디저트 상품을 지속적으로 늘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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