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러닝코스를 갖춘 남산이 근접한 이태원 경리단길에 문화공간 오픈
휠라코리아, 메가숍 다음달 열어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스포츠브랜드들이 이태원에 집결하고 있다.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층의 유동인구가 많기 때문에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기엔 이태원이 제격이라는 판단에서다.
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포츠브랜드 아디다스는 러닝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인 '런베이스 서울'을 이태원 경리단길에 열었다. 경리단길은 다양한 러닝코스를 갖춘 남산이 근접해있고 20~30대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런베이스는 한국을 비롯해 베를린, 보스턴, 도쿄, 모스크바 등 전 세계 9개의 주요 도시에서 운영되는 프로젝트이다. 아디다스는 공식 개장 전 4개월간 사전 운영을 진행했다. 2200여명의 의견을 모아 시스템과 프로그램을 개선시켰다.
아디다스 러닝 관계자는 "런베이스 서울은 단순히 운동을 하고 씻는 공간의 개념을 넘어 국내 러닝 문화를 선도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러닝의 재미와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많은 지역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마드숍에서는 휠라 오리지날레 제품 판매는 물론, 관련 영상 등을 직접 볼 수 있다. 소냐 리, 마티유, 김세동, 관자 등의 작가와 작업으로 탄생한 협업 티셔츠도 한정 판매된다.
이처럼 스포츠브랜드들이 이태원에 문을 여는 건 젊은 층을 흡수하기 위해서다. 20~30대 젊은층이 즐겨 찾는 장소에 들어가 브랜드 문화를 공유하겠다는 전략이다.
스포츠업계 관계자는 "해외에서는 스포츠브랜드 매장이 제품을 사고 파는 장소에서 벗어난지 오래"라며 "한 브랜드 역사와 문화를 선호하고 공유하며 체험해보며 자연스럽게 제품 구매로 이어지도록 공간을 구성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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