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스페이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아웃도어 부문 9년 연속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생산성본부가 평가·조사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서 아웃도어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
노스페이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아웃도어 부문 9년 연속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영원아웃도어의 아웃도어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최근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16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 9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2004년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 하에 개발된 공신력 있는 브랜드 평가 지표다. 연간 3만여명 이상의 소비자가 평가에 직접 참여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관계구축, 구매의도 및 브랜드 충성도 등의 가중치 합을 100점으로 환산해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
올해는 총 33개 업종의 11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노스페이스는 각 항목 별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하면서 지난해보다 3점 상승한 75점을 기록했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브랜드 정신에 부합하는 활발한 마케팅과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대한의사협회, '의대정원 증원 2천명 어디서나왔나?'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국내이슈

  •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해외이슈

  •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PICK

  •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