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휴롬, 中 광군제 하룻동안 180억…'2초에 1대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주방가전 기업 휴롬이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제'에서 2초에 1대씩 판매되는 실적을 올렸다.

휴롬은 지난 11일 중국 독신자의 날이자 중국 최대 쇼핑일인 광꾼제에 참여해 지난해 보다 2배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밝혔다. 이날 총 4만5000여대를 판매해, 하루 매출이 1억 위안을 웃돌았다.
중국 유수의 대표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돼 있는 휴롬은, 특히 알리바바에서 운영하고 있는 티몰(www.Tmall.com)의 소형가전 페이지에서 필립스 등과 나란히 최상단에 소개됐다. 티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소형가전 가운데 상위 10개 제품의 평균 가격보다 약 4배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중국 소비자들이 구매하고 있는 것.

휴롬 영업본부 중국팀의 김재희 부장은 "지난 1일부터 온라인 예약을 시작해 11일 단 하루동안 특가 판매를 진행한 바 지난해의 광꾼제에 참여했을 때 보다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중국에서 건강과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휴롬으로 만든 건강주스가 하나의 문화가 됐고, 다른 주방가전 기기 보다 고가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휴롬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높게 보고 지갑을 연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휴롬은 건강한 주스문화를 중국에 알리기 위해 지난 2013년 8월 중국 상해에 휴롬주스카페 1호점을 오픈, 같은 해 2, 3호점을 잇달아 열었다.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중국인들 사이에서 휴롬으로 만든 건강주스 문화가 중국에서 빠르게 전파되면서 올해까지 30개도시 50여개 매장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