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넥센타이어, 체코 자테츠 신공장 기공식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글로벌 생산 거점 확대로 유럽 시장 공략 가속화
유럽 시장 판매 확대 및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 OE 공급

넥센타이어 체코공장 기공식. 우측부터 들루이 체코 상공회의소 회장, 하모우소바 자테츠 시장, 마르크소바 체코 노동부장관, 소보트카 체코 총리, 강병중 넥센타이어 회장, 강병중 회장 부인 김양자 여사, 넥센타이어 강호찬 사장, 믈라덱 체코 산업통산부장관, 문하영 체코 대사, 부베니체 우스티 주지사, STS 겐지 무라이 대표

넥센타이어 체코공장 기공식. 우측부터 들루이 체코 상공회의소 회장, 하모우소바 자테츠 시장, 마르크소바 체코 노동부장관, 소보트카 체코 총리, 강병중 넥센타이어 회장, 강병중 회장 부인 김양자 여사, 넥센타이어 강호찬 사장, 믈라덱 체코 산업통산부장관, 문하영 체코 대사, 부베니체 우스티 주지사, STS 겐지 무라이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넥센타이어 가 유럽 신공장 건설 기공식을 갖고 유럽 시장 공략의 돛을 올렸다.

넥센타이어는 2일 세계 최대 타이어 시장 중 한곳인 유럽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체코 자테츠 지역 약 65만㎡(20만평)에 총 1조원 이상의 투자를 시작한다며 2018년 첫 가동에 들어가는 자테츠 공장은 시장상황을 고려한 단계적 증설을 통해 연간 1200만개 이상의 타이어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지시간 1일 10시에 진행된 기공식에는 소보트카 총리와 정부 내각, 그리고 부베니체 주지사, 하모우소바 자테츠 시장 등 체코 정부 관계자와 강병중 회장, 강호찬 사장 등을 비롯한 넥센타이어 주요 임직원과 유럽 딜러, 그리고 자테츠 지역 주민 등이 참석했다.

넥센타이어는 유럽 시장의 수요 증가에 따른 판매 확대 및 유럽의 주요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에 안정적인 신차용 타이어(OE) 공급과 확대를 위해 자테츠 공장 건설을 추진했다.

체코는 유럽 최대 시장인 독일, 프랑스, 영국 등에 대한 접근성이 좋으며 유럽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동유럽시장으로의 교두보도 마련할 수 있는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다.
특히 신공장이 건설될 자테츠 지역은 인력 조달을 비롯해 각종 배후 여건이 잘 갖춰져 있는 곳으로, 반경 400㎞ 이내에 약 30여개 자동차 메이커가 위치해 있어 신차용 타이어 공급에도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유럽재정위기 이후 국가 경제 활성화를 위한 체코 정부의 적극적인 투자 유치 노력과 지원도 공장 건설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넥센타이어는 올해 들어서만 FCA사 피아트 브랜드의 최초 크로스오버형 차량인 '500X'와 대표 상용밴인 '듀카토', 그리고 르노의 '트윙고', 폭스바겐의 '캐디' 등 유럽 완성차 업체로의 제품 공급을 확대하고 있으며 영국 프리미어리그 최강팀 중 한곳인 맨시티와의 공식파트너 체결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참가 등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넥센타이어 강병중 회장은 이날 기공식에서 "체코 공장은 중국 칭다오에 이은 두 번째 해외공장으로 회사의 제2의 도약을 알리는 중요한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토대로 유럽시장 공략을 가속화 하는 등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톱(TOP)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