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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고객 사랑받는 브랜드가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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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국내서 해외 37개국 신규 딜러 사장단 235명을 국내로 초청해 하반기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을 공유했다. /

현대자동차는 국내서 해외 37개국 신규 딜러 사장단 235명을 국내로 초청해 하반기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을 공유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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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이 서울을 방문한 해외 딜러들을 만나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11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현대차는 세계 37개국 딜러 사장단 235명을 국내로 초청해 지난 8일부터 나흘 간 '글로벌 신규 딜러대회'를 열었다.
글로벌 신규 딜러 대회는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의 중추인 각 국의 신규 딜러 사장단이 국내에 모여 글로벌 판매 확대 방안, 미래 성장 의지 제고, 브랜드·상품·마케팅·딜러 관련 본사 정책 및 방향성을 공유하는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다.

이번에 초청된 딜러 사장단들은 올해 새롭게 영입한 우량 딜러를 포함해 최근 영입한 우수 딜러 사장들과 해외 거점의 신규 채용 임원들이다. 특히 이번 신규 딜러 대회는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를 재정비하고 강화하는 동시에 현대차의 미래 비전 및 중장기 전략을 공유함으로써 하반기 판매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

첫날 신규 딜러 사장단들의 한국 방문을 환영하는 자리에서 정의선 부회장은 "현대차의 목표는 가장 큰 자동차 기업이 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며 "고객들이 없이는 현대차도 존재할 수 없는 만큼 판매 최전선에 계신 여러분들이 브랜드의 대표자로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판매력 강화를 위한 필수 요소인 딜러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행사 마지막날인 11일, 서울 코엑스에서 '딜러 컨퍼런스' 프로그램을 진행해 현대차의 모던 프리미엄 전략과 글로벌 상품/마케팅 전략, 딜러 운영 전략 등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현대차는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과 함께 올 하반기 해외 각 시장에서 판매 향상에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될 신형 투싼과 크레타 (Creta), 그리고 친환경차인 투싼 ix 수소연료전지차 등 주요 신차를 소개하고 WRC, 고성능 브랜드 N 등 중점 추진 마케팅 전략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8년까지 전 세계 6천여개 딜러점에 적용을 완료하게 될 현대차의 새로운 딜러 시설 표준 계획에 대해 안내하고 소비자들의 온라인 구매 확대 추세 및 젊은층 고객 대응 방향에 맞춘 디지털 쇼룸 등 신규 채널 확대 및 이에 맞춘 상품 콘텐츠 개발 적용 계획도 발표했다.

현대차는 현재 국내 코엑스를 비롯해 영국 런던 및 두바이 등에서 운영하고 있는 디지털 쇼룸을 올해 안에 런던 2호점, 사우디 리야드, 스페인 마드리드 등에 확대 구축하고, 향후 전 세계로 전면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한국 전통 문화 체험을 위해 참가자들은 국립중앙 박물관, 경복궁, 인사동 및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를 방문하는 등 전통문화와 현대문화가 공존하는 관광지 방문을 통해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신규 딜러 대회는 경쟁력 있는 딜러 영입을 확대하는 동시에 글로벌 딜러들의 판매 역량을 향상시키고, 현대차의 미래 비전 및 중장기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판매 역량을 결집시킴으로써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하반기 판매 확대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235명의 역대 최대 규모의 인원을 국내로 초청한 금번 신규 딜러 대회를 기점으로 향후 우수딜러 초청행사 및 주요 고객 초청 행사 등을 국내에서 실시함으로써 국내경기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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