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SK텔레콤 의 비콘을 활용한 위치기반 서비스가 교보문고 광화문점에 상용화됐다.
SK텔레콤은 교보문고 광화문점에 체크인 기능에 최적화된 비콘을 약 60여개 설치해 방문 고객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윙크는 날개(Wing)와 교보문고(Kyobobook)의 합성어로 교보문고가 새롭게 선보이는 O2O 서비스 명칭이다.
이번에 적용된 기술은 SK텔레콤의 위치기반 서비스 플랫폼인 위즈턴(WIZTURN)의 ‘체크인’ 솔루션이다. 매장 접근 시 고객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자동으로 켜고, 매장에서 일정 거리 이상 벗어날 경우 블루투스를 자동으로 끌 수 있다. 매장 내 10~20M내외의 구역별로 개별 설정을 할 수 있는 ‘마이크로 펜스’기능을 바탕으로 매장 내 구역별로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윙크(WingK) 서비스는 저전력블루투스(BLE) 기반의 안드로이드 4.3 버전 이상 안드로이드 폰에서 우선 제공된다. 향후 iOS 7 이상의 스마트폰과 타지역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교보문고는 서비스 개시 기념으로 윙크(WingK) 서비스 가입자에게 친환경 에코보틀 선착순 제공,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1000 포인트 증정, 위크 추천도서 10% 쿠폰제공 등의 이벤트를 7월 말까지 진행한다.
박철순 SK텔레콤 컨버전스 사업본부장은 "SK텔레콤은 비콘과 실내 위치기반 플랫폼 기술 제공을 통해 고객사가 자체적으로 O2O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이와 관련 다양한 융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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