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 광산구 수완동, 공동체·공익활동 주민모임 지원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모집공고…5인이상 모임에 50~200만원 지원”

[아시아경제 노해섭 ]광주시 광산 수완동 주민센터가 '2015수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모집공고’를 내고 공동체와 공익을 위한 다양한 주민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수완마을의 따뜻한 변화’라는 부제가 붙은 이번 공고는 공동체 활성화와 공익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주민모임 형성을 촉진하고, 이들의 활동이 수완 마을공동체의 밑바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

공모사업 분야는 △마을·아파트 내 주민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 △안전·복지·문화 등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위한 공익사업 △수완 마을교육공동체 형성 지원사업 △기타 수완지구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구체적으로 각종 동아리 활동, 아파트 층간소음 줄이기 운동과 자율방범 등 공익 활동, 취약계층 위문과 재능기부 등 봉사활동,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교육 활동 등을 추진하는 5명 이상의 주민모임이 지원사업에 참가할 수 있다. 단, 단순 친목 모임이거나, 단발성 축제 행사비를 마련하기 위한 사업은 지원하지 않는다.
오는 6월19일까지 신청을 받는 이번 공고는 광산구 홈페이지(gwangsan.go.kr) ‘고시/공고’란에서 참가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다음 수완동 주민센터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주민모임에는 각각 50~200만원씩 지급하고, 총 지원규모는 2,000만원이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수완동 주민센터(062-960-7794)에서 한다.

수완동은 27일 동 주민센터에서 이번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주민 100여명은 다양한 모임의 가능성을 따져봤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국내이슈

  •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해외이슈

  •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PICK

  •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