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사장은 1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인도 CEO 포럼'에서 기자와 만나 “현재 평택 공장 생산량이 부족한 상태로 인기가 높은 티볼리와 코란도 생산량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쌍용차에 따르면 4월 티볼리의 국내외 판매량은 총 5754대로 전월 생산물량 4672대보다 1000여대가 많다. 생산되고 있는 물량보다 판매량이 더 많다는 얘기로 지금 계약을 하더라도 차를 인도받는데까지 최소 1달 이상이 소요된다.
문제는 생산량이다. 평택 공장 1라인에서 코란도와 나눠 생산되고 있는 상태로 2월에 생산량 3000대에 도달한 데 이어 3월에서야 4000대를 넘겼다. 출시 후 4월까지의 누적 판매량은 1만4000여대로 3월까지의 생산량이 1만대를 살짝 웃돈 점을 감안하면 시중에 당장 풀려야할 물량만 4000대에 달한다는 계산이다.
브랜드의 프리미엄화도 언급했다. 최 사장은 “불과 25만대의 생산량으로는 세계적으로 성장하는 데 한계가 있다”며 “BMW와 같이 브랜드 프리미엄 시장에 진입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키워야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파완 고엔카 마힌드라그룹 부회장은 이날 본회의 발표를 통해 “우리가 쌍용차의 마지막 파트너였으면 좋겠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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