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른 여름에 관련제품 인기…전월 대비 167% 증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른 여름에 관련제품 인기…전월 대비 167% 증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일찍 찾아온 더위에 여름 상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까지 5월 중순부터 수요가 증가하던 여름샌들, 냉방용품, UV 기능성 화장품 등 관련 제품의 판매가 급증하며 모바일 쇼핑 애플리케이션은 본격적인 여름 상품 판매에 돌입했다. 관련 제품 기획전과 할인 행사를 통해 예년보다 여름 공략에 나서고 있다.

15일 빅데이터 기반의 1:1 맞춤형 쇼핑앱 '마이사이드(My side)' 데이터 분석결과에 따르면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여름상품 선호도가 4월 대비 1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 선호도 순위를 나타내는 'TOP 20'섹션에는 여름샌들, 선풍기, 여름 화장품 등이 10일 연속 상위권에 머물렀으며 여름샌들이 종합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샌들', '비키니', '레쉬가드', '선크림', '선풍기' 등 휴가 및 여름 시즌 상품 키워드를 검색한 수는 지난 달에 비해 270% 이상 증가했다.

마이사이드는 이러한 사용자들의 구매패턴에 맞춰 보다 트렌디한 여름 상품 세일 정보 제공을 위해 관련 기획전을 진행한다.

여름에 어울리는 옷, 신발, 액세서리 등 세일 정보를 모은 '유행예감 Summer Look', 다가오는 여름, 건강한 피부를 위한 선크림, 제모용품 등으로 구성된 '노출 많은 여름날씨',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미니 선풍기부터 스탠드 에어컨까지 시원한 여름을 책임질 냉방 용품 쇼핑정보를 모은 'COOL한 여름 보내기' 기획전 등 전문 큐레이터가 엄선한 여름 시즌 상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획전은 'EXPLORE'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86% 할인율을 제공한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