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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생 카피라이터가 전통시장 광고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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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개 공립초등학교 6학년생 25개반 601명 대상 남대문시장 등 전통시장 탐방해 광고 기획 체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초등학생들이 카피라이터가 돼 남대문시장과 서울중앙시장, 신중부시장 광고를 만든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4월14일부터 5월말까지 초등학교를 순회하며 청소년 광고기획 프로그램 ‘내 꿈은 카피라이터’를 진행한다.
최창식 중구청장

최창식 중구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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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구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2015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만들기’사업중 하나로 광고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생들이 카피라이터가 돼 전통시장을 탐방하고 시장의 가게들을 광고하는 일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충무, 광희, 덕수, 장충, 봉래, 신당, 청구 등 7개 공립초등학교 6학년생 601명(25개반)이 참여, 학교 인근 전통시장과 각 학교 교실에서 열린다. 진로체험인 만큼 학교측과 협의해 정규 과정으로 편성했다.

학생들이 탐구할 시장은 각 학교들과 가까운 남대문시장과 서울중앙시장, 신중부시장 등 중구를 대표하는 3곳이다.
진로·경제·금융 교육 전문업체인 이코노아이가 맡아 학교 수업 기준으로 4시간 동안 진행한다.

우선 광고 기능과 종류, 제작방법 등 광고에 대한 전반적인 공부를 한 후 학교 인근의 전통시장을 찾아 자유롭게 관람하는 한편 팀별 미션을 수행하며 광고에 대한 생생체험을 한다.

이어 기획 회의를 열어 광고할 대상, 모델, 강조할 내용 등을 정한 후 지면에 광고를 직접 만들어본다. 그리고 그 광고에 대한 질문과 평가를 하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학생들이 만든 작품은 학교 담당 교사가 반별로 우수 작품 1점씩 모두 25점을 선정하면 10월경 한국광고협회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15개 작품을 뽑아 시상한다.

뽑힌 작품들은 10월21일 구청 대강당, 10월22~28일 구청 1층 로비에서 전시된다.

최창식 구청장은“초등학생들이 전통시장의 좋은 점과 상인들에 대한 이해를 통해 전통시장을 알릴 수 있는 번쩍이는 아이디어를 내고 진로체험도 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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