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금강제화는 사용품질과 감성품질에 해당하는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인지성 등 총 9가지 평가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창립 후 60년간 품질 제일주의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브랜드 파워를 유지해오며 국민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지켜왔다는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금강제화는 국내 최초로 캐쥬얼화, 컴포트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만들어 제화시장이 현재와 같이 하나의 패션 산업군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장개발에 힘쓰고 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고급화를 경험하게 하기 위해 제법 개발에 힘쓰며 헤리티지 라인을 운영하고, 최근에는 고어텍스 서라운드라는 기능이 접목된 신발을 출시하는 등 제화 시장을 고부가가치의 패션 사업으로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 지수연구회가 공동 개발한 지수로 실제 해당 제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지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