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마켓, 8년 연속 브랜드경쟁력(NBCI)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마켓이 8년 연속 브랜드경쟁력(NBCI) 1위에 올랐다.

G마켓이 8년 연속 브랜드경쟁력(NBCI) 1위에 올랐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G마켓이 2014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온라인 쇼핑부문에서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G마켓은 한국생산성본부(KPC)가 1일 발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 마케팅 활동,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구매 의도, 충성도 등 등 6가지 조사 항목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점수를 받았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국내 30개 산업군과 104개 브랜드를 조사해 산출하는 브랜드 가치 지표다.
G마켓은 그 동안 ‘수산물에 반하다’, ‘G마켓이 간다’, ‘G마켓 후레쉬’ 등을 진행해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심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힘써왔다. 또 G마켓 수입명품관에서 ‘위조품 200% 보상 서비스’, ‘관세청인증전문관’ 등을 운영하며 위조품 보상 활동에 힘쓰는 등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는데 주력해왔다.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는 데도 앞장서왔다. 업계 최초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모바일 쇼핑 시장 성장을 선도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PC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개편하고 큐레이션 쇼핑몰인 ‘G9’도 새로 오픈했다. 신속한 결제 시스템을 완비하기 위해 ‘스마일페이’를 도입하는 등 고객 쇼핑 편의성 개선에도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강선화 G마켓 마케팅실 실장은 “온라인에서도 안심하고 신선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도록 신뢰도를 높이고, 고객의 권리를 보호하는 보장 제도 등 고객들의 쇼핑 환경을 개선하는 데 노력해왔다”며 “8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라는 큰 상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