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씨유 편의점, 매운맛 강조한 ‘불타는짜장’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씨유편의점이 '불타는 짜장'을 출시했다.

씨유편의점이 '불타는 짜장'을 출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편의점 ‘CU(씨유)’는 28일 더위에 지친 식욕을 돋우기 위해 PB라면 ‘불타는짜장(160g, 1400원)’을 출시했다.

‘불타는짜장’은 짜장과 매운맛의 조화가 돋보이는 면제품이다. 짜파구리, 불닭게티 등 SNS 등을 통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던 매운 볶음라면의 모디슈머 레시피를 구현했다.
직화식 짜장면에 기존 분말스프가 아닌 레토르트형 스프로 알싸한 액상소스와 큼직한 건더기가 어우려져 맛의 깊이는 물론 조리의 편의성까지 더했다.

씨유편의점은 ‘불타는짜장’ 출시를 기념해 9월1일부터 30일까지 ‘불타는짜장’과 ‘CU빅요구르트’ 동반 구매 시 650원 콤보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매운맛 상품들의 출시가 줄을 잇고 있는 것은 올해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했기 때문이다.
출시 초부터 큰 인기를 모았던 ‘자이언트 떡볶이’는 8월 말 현재 ‘신라면’보다 약 2.1 배나 더 많이 팔리며 냉장간편식 판매 1위를 기록 중이다. 특제 소스로 매운맛을 강화한 ‘자떡라볶이’는 출시 일주일만에 카테고리 매출 2위까지 올라왔다.

고추장 양념을 가미한 삼각김밥들의 매출은 전년 대비 49.5% 올랐고 짬뽕 등 매운맛 라면(용기면 기준) 역시 30.1% 상승했다. ‘불닭볶음밥’과 ‘자이언트어묵바(매운맛)’도 출시 초보다 각각 24.2%, 53.0% 매출이 껑충 뛰었다.

송영민 BGF리테일 MD지원팀장은 “매운맛은 중독성이 강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돼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다“며 “최근엔 매운맛 제품들이 삼각김밥, 라면 등 다양한 제품들과 조화를 이루면서 관련 상품들의 매출도 함께 상승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