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신내동에 살고 있는 김이숙(57·가명)씨는 현장민원상담실 운영으로 어려운 점을 직접 구청장과 얘기해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찾소는 구민과 소통해 함께 공감하고 화합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나진구 중랑구청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불편 사항 및 건의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찾아보기 위해 기획됐다.
지역현안 사항 발생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되는 나찾소는 부서에서 접수된 민원 중 구청장 면담을 필요로 하는 민원 또는 반복 제기는 되는 민원, 구청장 해결이 필요한 민원 등을 중심으로 민원 현장 또는 구청사 내에 현장민원상담실을 마련해 구민과 소통해 오고 있다.
접수된 건의사항은 부서 및 민원인과 사전 협의를 통해 처리방안을 조정하고 추가 건의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조치 후 민원인에게 해피콜( happy call)을 통해 처리결과를 알려준다.
중랑구는 지난 7월 나찾소 운영을 통해 구리~포천 고속도로 공사로 인한 소음과 분진 등 주민 불편사항을 접수, 구체적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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