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U, 젊은 여성층을 위한 '빅사이즈' 요구르트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대한민국 1등 편의점 CU(씨유)는 20~30대 성인 여성을 위해 기존 요구르트에 비해 용량을 크게 늘린 'CU 빅(Big) 요구르트'를 14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주요 타겟층을 10대 학생이 아닌 20~30대 여성층으로 선정한 것은 관련 빅데이터 분석과 구매 현장을 모니터링 한 결과를 기반으로 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난 3년간의 요구르트 구매층을 확인한 결과 요구르트는 10대 학생과 어린이들이 많이 구매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20~30대 젊은 여성의 구매 비중이 30%를 넘었고 10대는 10%대에 그쳤다.

주부층이 어린 자녀들을 위한 구매를 하는 경우를 고려한다고 해도 예상치를 웃도는 수치다.

또한 구매 현장을 모니터링 한 결과 젊은 여성 고객층은 소규격 요구르트 (통상 60ml)를 여러 개 구매해 한꺼번에 음용하는 사례가 많았다. 실제로 일본, 대만 등 해외에서는 500ml 이상 대용량 요구르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고객 인터뷰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20~30대 젊은 여성들이 통상 소규격 요구르트를 4~5개 분량의 용량을 선호하며 너무 강한 단맛에는 거부감을 느끼는 것도 알아냈다.

이런 분석 결과를 종합해 용량을 소규격 요구르트의 4.5개 수준인 270ml으로 대폭 늘린 CU BIG 요구르트를 출시하게 된 것.

특히 단맛이 강한 합성감미료 대신에 천연 레몬 과즙을 사용해 청량감을 높이고 깔끔한 뒷맛이 나도록 했다.
'CU BIG 요구르트' (270ml, 1250원)

'CU BIG 요구르트' (270ml, 1250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상품을 기획한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정승욱 대리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파악하기 위해 빅데이터 활용은 물론 현장에서 고객의 구매 패턴을 모니터링 하는 등 고객의 숨은 수요를 찾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젊은 여성층을 위한 CU BIG 요구르트 출시는 그 노력의 일환"라고 말했다.

CU(씨유)는 14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CU BIG 요구르트 (270ml, 1250원) 출시를 기념해 2개 구매 시 1개를 무료 증정하는 '2+1' 행사를 진행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국내이슈

  •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포토PICK

  •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