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비자원 "車보험 만족도, 하이카다이렉트·동부화재가 으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긴급출동 서비스 만족도는 현대해상이 높아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한국소비자원이 자동차보험 7개사를 대상으로 서비스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온라인에서 가입하는 자동차보험 중에서는 하이카다이렉트가, 오프라인은 동부화재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이 결과는 소비자원이 전체 자동차보험 상위 5개사, 온라인 상위 2개사를 선정해 지난 4월24일부터 5월13일까지 자가운전자 1080명을 대상으로 전문성과 고객지향성, 대응성, 서비스체험, 가격 등 항목에 대해 5점 만점으로 점수를 매긴 것이다.

가입자 3명 중 1명이 선택할 정도로 성장세인 온라인 보험 중에는 하이카다이렉트의 만족도가 3.63점으로 가장 높았고, 삼성화재(3.61점), 동부화재(3.60점) 순으로 나타났다.

보험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오프라인 보험은 동부화재가 3.64점으로 가장 만족도가 높았고, 현대해상(3.63점), 삼성화재(3.61점)가 뒤를 이었다.
가입채널별로는 온라인 보험이 종합만족도 3.53점으로 오프라인 보험(3.56점)에 비해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낮았다.

온라인 보험이 가격 면에서는 비교적 높은 점수를 받았으나 전문성ㆍ고객지향성 등의 서비스 품질 측면에서 오프라인 보험에 뒤졌기 때문이다.

한편, 차보험의 대표적인 서비스라 할 수 있는 '긴급출동서비스'는 현대해상이 3.92점으로 가장 만족도가 높았고, 삼성화재(3.91점), 동부화재(3.85점) 순이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