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생활 팁>여름 신발 오래 신는 비결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나는 바캉스를 보낸 후면 누구에게나 후유증이 따르기 마련인데 함께 여름 휴가를 보낸 '신발' 역시 마찬가지다.

여름 휴가 후 더럽혀진 신발 관리를 꼼꼼히 해줘야 새 신처럼 오랫동안 신을 수 있다.
여름철 많이 신는 '코르크 샌들'은 습기에 민감하기 때문에 관리에도 특별히 신경써야 한다.

특히 코르크 샌들은 염분에 약하기 때문에 바닷가에서 신었다면 마른 수건으로 물기와 소금기를 제거한 후 물수건을 사용해 바닥을 부드럽게 닦아주는 것이 좋다. 코르크 바닥의 찌든 때가 눈에 거슬린다면 칫솔을 이용해 가죽에 사용하는 레더 샴푸를 살짝 칠해주면 좋다.

말리는 과정에서도 주의가 필요하다. 직사광선에서 건조시킬 경우 소재가 변형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서 말려야 한다.
'스포츠 샌들'은 베이킹 소다를 푼 물에 솔로 문질러 닦아준 뒤 물로 깨끗하게 헹궈내면 된다. 그럼에도 박테리아 번식이 걱정된다면 신발을 비닐봉투에 넣어 냉동실에 두면 반나절 정도 만에 박테리아와 냄새 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

만약 스트랩이 가죽재질이 아니라면 단순히 세탁기에 돌리기만 해도 문제없이 세탁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때 표백제 사용은 금물이다. 일반 염소 표백제는 소재를 상하게 하거나 변색시킬 우려가 있다. 세탁 후에는 햇볕 아래에 널어 완전히 바싹 건조를 시켜야 한다.

'가죽 샌들'은 젖은 상태로 방치하면 가죽 특유의 부드러움이 사라지면서 딱딱해지고 변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가죽 클리너를 사용해 세탁한 뒤 그늘에서 완전히 말린 뒤 보관해야 한다.

이 때 주의사항은 가죽 신발을 건조시키기 위해 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뜨거운 바람을 맞은 가죽은 형태가 뒤틀려 모양이 훼손되기 쉽다.

또 신발 안에 녹차 티백이나 커피 찌꺼기, 레몬 조각 등을 넣어두면 불쾌한 발 냄새를 없앨 수 있다. 신발이 완전히 마른 후에는 가죽 보호ㆍ영양크림을 바르면 가죽의 표면이 갈라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플립플랍'은 세탁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어디서든 간편하게 신는 만큼 박테리아나 세균에 오염되기 쉽다는 점을 간과하면 안 된다.

만약 눈에 보이는 오염이 있을 경우에는 스폰지로 진흙이나 오물을 닦아서 없애주고, 표면에 상처가 있는 경우 구둣솔을 이용해 스크래치 자국을 메워주면 된다.

세탁이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플립플랍을 신은 채 샤워를 하는 것도 오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샤워 중 발로 자연스럽게 문질러 닦는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이하연 ABC마트 마케팅팀장은 "아무리 제대로 세탁했다 하더라도 보관하는 신발장이 눅눅하면 신발이 망가지기 쉬우니 신발장의 먼지를 제거한 뒤 드라이기로 1~2분간 말리고 바닥에 신문지를 깔면 상태를 보송보송하게 유지할 수 있다"며 "신발장 내부를 꽉 채워 유지하게 되면 통풍이 잘 되지 않아 여름철 세균 증식이 몇 배 이상 빨라지니 유의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자료=ABC마트>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