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경필, 안전·소방공무원 5천명 증원으로 표심 잡기 나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경필 새누리당 경기도지사 후보(가운데)가 31일 경기도 수원 광교산 입구에서 시민들과 함께 "기호 1번"을 외치고 있다.

남경필 새누리당 경기도지사 후보(가운데)가 31일 경기도 수원 광교산 입구에서 시민들과 함께 "기호 1번"을 외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준우 기자]남경필 새누리당 경기지사 후보는 31일 수원과 성남·안양 등을 돌며 막판 표심잡기에 나섰다.

남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신도림역에서 같은 당 정몽준 서울시장 후보와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와 안전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남 후보는 '안전한 경기도'를 내세우며 "안전기술직 1000명과 소방공무원 4000명을 증원하겠다"고 발표했다.
남 후보는 "경기도의 소방공무원이 적정수준에서 4000명이 모자라고 산업현장에서 안전관리사 의무화도 제대로 시행되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번 경기지사 선거는 안전·소방공무원 5000명을 늘리겠다는 남경필과 보육공무원 7만명을 만들겠다는 김진표와의 대결"이라고 강조했다.

정오에는 수원시 장안구 광교산 입구에서 등산객들과 만나 지지를 호소했고, 이어 새누리당 경기도당에서 경기도아파트연합회 회원들을 만나 의견을 청취했다.
오후에는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 로데오거리에서 같은 당 신영수 성남시장 후보와 정책 협약식을 맺고, 시의원 및 도의원 후보들과 함께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남 후보는 "성남 중앙시장에 보수를 안 하면 무너지는 건물이란 등급인 E등급을 받은 건물이 있다"면서 "저와 신 후보를 뽑아주시면 중앙시장 상인들과 협의해 건물을 허물고 안전한 성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후 남 후보는 안양에서 중앙시장과 중앙공원, 범계역을 방문해 시민들과 스킨십을 넓혀가며 지지를 호소했다.



장준우 기자 sowha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해외이슈

  •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