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2인가구·맞벌이 증가에 '간편가정식' 불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2인가구·맞벌이 증가에 '간편가정식' 불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1~2인가구가 증가하면서 제수용품 구매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조리가 편리한 간편가정식 위주로 소비 패턴이 달라지고 있는 것이다.

이마트는 설 제수용품을 판매하기 시작한 지난 20일부터 25일까지 간편가정식 제수용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작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75%가량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매출 상승률인 35%보다도 두 배나 껑충 뛴 수치다. 품목별로는 전류(94%), 떡국떡(53%), 떡국 사골육수(42%) 등이 크게 늘었다.

이처럼 간편가정식 제수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이마트는 올 설에 간편가정식 제수용품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 대량생산 냉동 간편가정식 제수용품 대신 고기와 버섯 재료를 늘리고 손으로 직접 만든 간편가정식 전을 새롭게 내놓은 것이다.
대표 상품으로 피코크 모듬전(470g)을 8880원에, 오색꼬치전(380g)을 6980원에, 고기 완자전(450g)을 6150원에 판매한다.

임대섭 이마트 간편가정식바이어는 "최근 1인가구 증가와 여성경제활동인구 증가 등 사회가족구조가 변하면서 간편가정식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며 "이마트에서는 가정에서 직접 만드는 것보다 싼 가격에 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